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추천

[개봉 영화] '스크린 뮤지엄' 영 피카소_우리가 몰랐던 피카소

"2년이 넘는 제작 기간을 거친 '영 피카소'는
유럽 5개 피카소 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생생함을 담아낸 깊이 있는 작품"


메가박스는 큐레이션 브랜드 '필름 소사이어티'와 '클래식 소사이어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메가박스 필름 소사이어티는 놓치지 말아야 할 좋은 영화를 선별해 상영하고 깊이 있는 영화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해 누군가에게 인생 영화가 될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또한 메가박스 클래식 소사이어티는 전세계의 오페라와 클래식 페스티벌을 스크린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전 세계의 공연과 전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이번에는 스크린으로 피카소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식 소사이어티'에서는 지난 30년간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유수의 시상식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필 그랩스키 감독의 '빈센트 반 고흐 : 새로운 시선', '미켈란젤로 : 사랑과 죽음' 등을 잇는 작품으로 피카소의 생애와 작품의 감동을 가장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스크린 뮤지엄 '영 피카소'를 준비했습니다.

'영 피카소'는 그가 '아비뇽의 처녀들'을 그리기까지의 여정을 따라가고 있는데요. 20세기 위대한 예술가 피카소의 명성과 작품에 비해 알려진 바가 없었던 그의 성장과 성공 배경을 그리며 그가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스페인에 있는 프라도 미술관, 피카소 미술관, 뉴욕 모마미술관의 수석 큐레이터의 작품 분석 뿐 아니라 피카소 가족과의 인터뷰, 연인 및 친구들과 주고받은 서신뿐 아니라 역사학자, 미술 복원가 등의 다양한 의견과 자료를 토대로 천재 피카소의 탄생을 심도 있게 그려냅니다. 

또한 피카소의 주요 거점인 말라가, 바르셀로나, 파리를 거치는 여정 속 발견되는 피카소의 흔적들을 통해 세 도시가 피카소에게 미친 영향과 그의 초기작을 자세하게 탐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위 피카소의 청색시대와 장미시대로 불리는 1901년부터 1906년 사이를 집중 조명하여 그의 시작과 작품 세계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던 관객들의 갈증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젊은 피카소의 생애와 그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스크린 뮤지엄 '영 피카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스크린 뮤지엄 '영 피카소'는 5월 30일부터 메가박스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스크린뮤지엄] 영 피카소

[상영정보] 상영지점 : 코엑스, 센트럴, 상암월드컵경기장, 목동, 강남, 신촌, 분당, 영통, 백석, 하남스타필드, 고양스타필드, 송도, 대전, 대구, 대구신세계, 부산대 티켓가격 : 일반 13,000원(매주 월요일 10,000원), 청소년/대학생/우대 9,000원, 클래식 소사이어티 멤버십 12,000원 [시놉시스] 피카소는 92년의 지구별 여행 동안 무수한 작품들을 남겼다. 그의 명성과 그가 남긴 작품은 더할 나위 없이 유명하나, 이 위대한 화가의

www.megabox.co.kr